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 분회 사이버연수원 9월14일 오픈...19개 강의 마련


추가 수강 무료 제공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9월 14일부터 분회 사이버연수원 사이트(https://study.kpanet.or.kr)를 오픈한다. 이번 분회 사이버연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연수교육에 차질을 빚고 있는 24개 분회의 온라인 약사연수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약사회는 약학정보원, 약사공론과 협의하여 지난 7월말부터 개발에 착수해 시스템 구축, 강의 영상 촬영·편집, 운영 테스트 등을 거쳐 완료했다.온라인 연수교육의 주관기관은 각 분회이며, 최대 이수평점은 6평점이다. 나머지 2평점은 대한약사회 사이버연수원에서 이수해야 한다.

온라인 연수교육 기간, 과목 편성, 교육 접수, 교육비 납부 등은 각 분회에서 현실적인 여건을 고려해 자율적으로 총괄 운영한다. 따라서 자세한 온라인 연수교육 일정 및 교육비 등 관련 사항은 소속 분회(근무지 기준)로 문의하면 된다.

시약사회가 마련한 강의는 콘텐츠 임상약학, 복약지도, 약국경영, 약국한약, 부작용보고, 중소요양병원 근무약사교육, 인문교양 13개이며, 이중 11개 강의는 자막을 제공한다. 여기에 약사공론이 제공하는 콘텐츠 5개와 대한약사회가 자살예방교육 등 총 19개의 강의목록으로 기본 구성된다.

이수방법은 분회 사이버연수원에서 본인인증을 거쳐 회원 등록 후 각 분회에서 선정한 연수교육 동영상 강의 100% 진도율과 이수확인 문제풀이로 완료된다. 신상신고 회원의 경우 연수교육 평점 외 추가적인 수강을 원할 경우 다른 과목의 수강은 모두 무료이다.

분회 사이버연수원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 또는 접속할 수 있는 배너를 만든 소속 분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한동주 회장은 “분회 단독으로 강의 콘텐츠 제작 및 서버 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을 감당하기 어렵다”며 “분회 부담을 줄이고 소속 회원들의 원활한 연수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환경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