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의료분쟁중재원, 25일 '웹툰 공모전' 시상식...최우수상 '심봉사의 의료분쟁 조정 성공기' 

제도 및 사례를 담은 웹툰으로 의료분쟁조정제도 홍보

'2020의료중재원 웹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9월 25일 의료중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28일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 이하 `의료중재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웹툰을 통해 의료분쟁조정제도에 대해 장점을 알리고, 의료중재원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웹툰 공모전은 대국민 대상으로 하여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온라인(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았으며, 총 21개의 작품이 응모했다.

공모전 심사는 심사위원 심사 및 임직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우수작 1개, 우수작 2개, 장려상 4개, 입상 6개 등, 총 1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전례동화인 심청전을 각색해 공양미 삼백석으로 눈 수술을 받은 심봉사가 부작용 발생으로 의료기관과의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심봉사의 의료분쟁 조정 성공기'가 선정됐다.

윤정석 원장은 “의료분쟁조정제도에 대한 다양하고 재치 넘치는 내용으로 응모해 주신 모든 응모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선정된 수상작들이 국민들의 제도이용 편의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소개 될 날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의료중재원은 조정제도 이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히고, 국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정책에 맞추어 정부권고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윤정석 원장과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상장 및 부상을 전달하는 약식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수상 작품들은 의료중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의료분쟁조정제도 및 기관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