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대한폐암학회,11월 19~20일 국제학술대회 '2020 KALC International Conference Virtual' 개최

대한폐암학회(이사장 김영태, 회장 정순희)는 11월 19~20일 국제학술대회 '2020 KALC International Conference Virtual'을 개최한다.

2년마다 국제학술대회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COVID-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열리는데, 폐암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는 국내 의료진, 의학자들 뿐만 아니라 13개국 이상의 다양한 국가에서 530명의 연구자들이 사전등록했다.

대한폐암학회는 지난 7월 비대면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고, 이번 국제학회에서 진일보된 버츄얼 학술대회 면모를 보여 줄 예정이다.

국내에서 폐암 진료와 연구를 선도하는 유수한 전문가 뿐만 아니라 24명의 미국, 유럽 등지의 세계적 석학들이 강의와 토론에 참여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넘는 국제적인 학문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버츄얼 국제학술대회는 총 3개의 라이브 채널로 진행되며, 첫째날 기조강연으로는 Harry J. de Koning(네덜란드) 박사의 NELSON 폐암조기검진 연구의 10년 결과와 Charles Swanton(영국) 박사의 Lung TRACERx 연구 결과 소개를 통해 폐암 조기검진과 폐암의 유전자적 진화 과정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기조강연을 통해 David Carbone (미국) 박사가 면역관문억제제의 1차 치료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2일 동안 4개의 위성 심포지엄, 교육 세션, 과학 심포지엄, 정책 심포지엄 강의와 토론, 그리고 폐암관련 기초부터 역학, 임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구연 발표 및 E-포스터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김영태 이사장은 “폐암 진료의 일선에 있는 내과, 흉부외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등의 회원들과 예방의학, 기초의학 등을 전공하는 연구자들이 많이 참여하여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한국을 넘어 국제적으로 학문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술대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 학술대회는 사전등록자만 참여가 가능하며, 대한폐암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https://www.lungca.or.kr/main.php 사전등록 마감일 2020년 11월 15일)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