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16일 고려대학교 학문소통연구회, MKTV 라이브 워크숍 개최

COVID-19 이겨내고 다시금 '우리 삶의 주인되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를 엿보다

고려대학교 학문소통연구회(회장 조윤정)가 1월 26일(화) 오후 9시 유튜브 채널 MKTV와 함께 코로나 극복을 위한 라이브 워크숍을 개최한다.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고 우리의 삶의 주체로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물음에 답하고자 고려대학교 소속의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국민강사 김미경이 함께 ‘COVID-19 이겨내고 다시금 우리 삶의 주인되기’라는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깊이 있는 지혜와 통찰력을 쏟아낼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코로나블루, 어떻게 이겨낼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함병주 고려대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강의로 문을 연다. 이재학 고려대 문과대학 서어서문학과 교수가 토론을 이끌며, 우울증 전문가의 심층 처방과 대처법에 대해 자세히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세션은 최근 코로나19로 혈장치료제 개발 등으로 종횡무진 활약했던 고려대 안산병원 감염내과 최원석 교수가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를 주제로 연자로 나선다. 뒤이어 ‘일상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라는 내용으로 조윤정 고려대 학문소통연구회장(고려대 안암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이 토론을 맡는다.

이번 온라인 워크숍은 유튜브에서 ‘MKTV’를 검색 후 접속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접속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aGfDaiM-pM1l-SXYpq37Q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