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뷰
野,"첫날 접종 대상자 5266명, 어떻게 선정돼 도출된 숫자인지 밝혀야"

첫날 5266명 접종(?)...전날까지 코로나19백신 접종 세부 계획 마련 못한 정부

접종 첫날인 26일 5266명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밝힌 정부가 실제로는 전날 저녁까지 접종 세부 계획을 완료하지 못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최초 백신 접종 전날인 25일 오후 9시까지 백신 접종 세부 계획을 수립하지 못했다.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조명희 의원실은 지난 23일 오전 코로나19 백신 접종 책임 기관인 질병청에 백신 접종 가능 일자와 지역, 시설, 대상자 연령, 직종 등을 담은 백신 접종 세부 계획을 요구했다.

하지만 25일 오후 9시까지도 답을 받지 못했다. 정부 발표의 근거가 묘연한 셈이다.

질병청 관계자는 25일 오후 7시쯤 "행정안전부를 거쳐 보건소를 대상으로 파악을 하고 있지만, (관련 내용이)아직 파악되지 않아 백신 접종 세부 계획을 작성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 9시쯤에는 "현재 취합 중"이라고만 했다.

이와 관련, 조 의원은 "정부는 백신 접종에 앞서 보관 온도 사고를 내는가하면, 접종 전날인 현재까지 접종 대상자 리스트조차 작성하지 못했다. 이건 매우 심각한 문제"라며 "정부는 첫날 접종 대상자 5266명이 어떻게 선정되고 도출된 숫자인지 밝혀야 하고, 지금까지 정부에서 발표한 백신 관련 데이터의 진위를 국민 앞에 철저히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