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 임상약물 학술정보 궁금증 해소 '온라인 토크'콘서트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지난 30일 오후 8시 ‘박정완 약사와 함께하는 임상약물 토크콘서트 두 번째 이야기’를 온라인 개최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매주 4회에 걸쳐 SNS를 통해 임상약학 학술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박정완 약사를 초빙해 SNS 공유만으로 부족한 내용들을 채우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2019년 첫 콘서트는 대면 개최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감안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가운데 약사회원 127명이 참여했다.

박정완 약사는 그동안 SNS 공유로 부족했던 코로나19 백신 종류와 특징, 면역시스템 및 관련 의약품, 면역항암제 등 암치료제의 개발동향 등을 설명하고, 사전·현장 질의에 대한 답변을 이어갔다.

한동주 회장은 “회원들과 직접 마주하는 토크 콘서트가 아니라 온라인 으로 열려 아쉽지만 코로나19로 약사회의 비대면 교육환경이 진일보하고 있다”며 “회원들이 전문 역량 향상과 강화를 위해 온라인 교육시스템 개선과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자 부회장은 “온라인 토크 콘서트에 나서주신 박정완 약사와 회원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하다”며 “매주 공유하는 임상약물 학술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정완 약사는 매주 월, 화, 목, 금 총 4회 스토리텔링 형식의 임상약물 학술정보를 분회 SNS에 공유하고 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