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심평원 창원지원, 지역 중고생 대상 찾아가는 보건의료안전 교육 진행

지역민 건강한 삶 실현 위한 (사)경남안실련과 협업

▲심사평가원 창원지원, 찾아가는 보건의료안전 교육 진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지원장 김미정, 이하 ‘창원지원’)은 4월6일~7일 ‘경남안실련[(사)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상임대표 이진규)]'과 협업해 김해중앙여자중학교와 산청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경남안실련’ 소속 안전활동가들이 ▲신종감염병 예방과 대처, ▲심사평가원 주요 업무 및 건강정보앱 활용방법 등 내용을 지역 학생들에게 쉽게 풀어서 강의하는 것이다.

올해 2월 경남안실련 소속 안전활동가 18명은 창원지원 사내강사로부터 심사평가원 주요업무 및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받았고, 지역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안전교육’이라는 주제로 지역민 중심의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본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4월부터 시작하였으나, 교육 내용 중 ‘신종감염병 예방과 대처’ 분야는 학생들로부터 “코로나19 시대 시의 적절하고 유익한 강의”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건강정보앱에 대한 강의는 ▲내 주변 병원·약국 쉽게 찾기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정보 ▲내가 먹는 약 바로 알기 ▲비급여진료비 확인하기 ▲병원평가 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이 심사평가원이라는 공공기관과 주요업무에 대한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미정 심사평가원 창원지원장은 “코로나19로 집합 교육이 어려운 시기지만,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지역 중·고등학생 260여명에게 12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며 "올해 말까지는 경남안실련과 협업해 3000여명의 지역민에게 찾아가는 보건의료안전 교육을 진행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