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동국제약,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진행

효과적인 알레르기 비염의 관리를 위해,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의 필요성 강조
코앤텍, 유럽에서 개발되어, 임상연구를 통해 입증된 성분의 알러지 유발물질 회피요법제

졸음 유발이나 습관성, 과민 반응, 약물 내성 없고 기존 약물요법과 병행 가능

▲28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동국제약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코앤텍을 소개하고, '알레르기 비염 관리를 위해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28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약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알레르기 비염 관리를 위해서는 그 원인이 되는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는 집 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이나 비듬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캐릭터 인형탈로 묘사하고, 코앤텍과 같은 회피요법제를 방패로 비유해 재미있게 표현했다.

동국제약 코앤텍 담당자는 “봄에는 기온과 습도의 갑작스러운 변화와 함께, 꽃가루나 미세먼지 등이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작용해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눈에 띄게 늘어난다”며,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고, 방치할 경우 부비동염이나 인후두염으로 발전할 수 있어, ‘코앤텍’과 같은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를 활용하면서 약물요법을 병행하는 등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 중 하나인 회피요법은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이다. 생활 속에서 진드기 제거 및 공기 질 개선, 반려동물 제한 등 알레르기유발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 있으나 생활 속에서 단순히 알러지 유발물질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유럽에서는 코안에 직접 바르는 회피요법제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코앤텍은 임상연구를 통해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로, 코(비강) 점막 도포를 통해 보호막을 형성하여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차단한다. 색소나 보존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졸음 유발이나, 과민 반응, 습관성, 약물 내성 등도 보고된 바가 없다. 특히, 기존 치료법과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가 있으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