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5월7일 '2021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개최  

‘아동 보호 체계 변화: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5월7일 ‘아동 보호 체계 변화: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로 2021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재난과 트라우마 위원회 김은지 이사와 총 3명의 토론자가 각각 법률 개정의 문제점, 임상에서의 경험과 개선점, 포괄적인 아동보호 서비스 체계에 대한 고찰 및 해외의 서비스 체계와의 비교와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은지 이사의 ‘아동학대 신고부터 가정으로 복귀하기 까지’라는 발제를 시작으로, 서울아산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김효원 교수의 ‘최근 아동학대 법률개정: 무엇이 문제인가’, 소아청소년정신과 김지연 전문의의 ‘아동보호와 관련된 임상적 경험’, 소아청소년정신과 조인희 전문의의 ‘아동 보호체계: 앞으로 나아갸아할 길’에 대한 주제가 발표 및 토의된다.

학회는 "아이들이 편견 없이 지속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와 인식개선, 전문적인 종사자 교육 또한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아동보호 서비스의 공적영역을 강화하는 노력과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한 제도의 개선 지속이 요구된다. 본 심포지엄을 통해 이러한 앞으로의 과제들을 살펴보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