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Medical Mavericks 주관,'제2회 Medical Mavericks 진로세미나' 5월 8일 온라인 개최 

Medical Mavericks가 주관하는 '제2회 Medical Mavericks 진로세미나'가 의과대학생과 의학전문대학원생, 의사 대상으로 오는 5월 8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Medical Mavericks'는 색다른 진로를 꿈꾸고 열정이 있는 의대생들이 모여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미래 의료인들의 진로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행사는 보건정책 분야, 국제보건 분야, 사업 및 IT 분야,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각 분야의 연사를 초청해 강연을 듣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진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지난 제 1회 진로세미나의 경험을 토대로 관심사가 아닌 분야에 대한 집중도 저하 문제를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의 비율 조정을 통해 보완했다.

제 1회 진로 세미나에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분들의 강연을 전달함으로써 의료인들의 비임상 진로에 대한 관심을 성공적으로 환기시켰던 만큼 사회 속에서 의사가 맡는 역할에 초점을 맞춘 이번 제 2회 진로 세미나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5월 2일 현재, 참가모집된 인원은 350여명으로, 1회에 모집된 인원을 상회하며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모채영 신임 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의학의 새로운 분야에 대한 의대생들 및 의사들의 진입 장벽이 낮아지길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