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 5월 가정의 달 다문화가정 20곳 1000만원 후원

▲지난 5월 12일 다문화가정 20곳 후원금 전달식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장현진·위원장 한신지)는 12일 대회실에서 20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추천한 다문화가정 20곳에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다문화가정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동시에 이들 가정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생활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에는 광진, 강북, 동작, 관악, 송파 등 5개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어 이번 지원에서는 제외했다.

한동주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다문화가정도 늘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인 다문화가정이 소외받지 않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장현진 부회장은 “회원들이 조성해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의료비가 부족해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게 됐다”며 “5월을 맞아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울시약사회 한동주 회장, 장현진 부회장, 한신지 여약사이사, 다문화가정 후원 대상자와 지원센터 실무자 등이 함께했다.

한편,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문제 예방 교육·상담, 가족돌봄사업,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 등 가족 행복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천관욱 기자  car2080@korea.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관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