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식약처, 14일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는 제20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14일(금)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식품안전 유공자, 업계·소비자단체·학계 대표 등을 대상으로 현장 참석 규모는 최소화하고 유튜브 생중계와 원격참여 방식을 병행해 진행했다.

행사 주요 내용은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 ▶식품안전 주요정책 홍보 ▶식품안전 다짐 공연이다.

이번 기념식에는 국내 최초로 무색소 식재료를 개발·보급하고 기술·레시피 전수로 업계 상생에 공헌한 ㈜대두식품 조성용 대표에게 산업훈장, 국내 휴게음식점의 적극적 방역 활동으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기여한 (사)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최성회 회장과 해외 식품시장 개척을 통해 K-FOOD를 전세계에 널리 알린 롯데제과㈜박경섭 생산본부장에게 산업포장 등 총 18점의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했다.

총 18점은 대통령표창(세계일보 이진경 기자 등 5명), 국무총리표창(법무법인 광장 정기창 변호사 등 8명) 처장표창(130점 중 대표 1명, 식품안전 최우수기관 1곳) 등이다.

식약처는 식품업계 및 소비자의 식품안전 인식고취를 위해 식품안전의 날 전후 2주간을 식품안전주간(5월7일~21일)으로 정했으며 TV·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온라인 카페 등을 통한 맞춤형 주요 정책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코로나 19에 의한 급격한 변화의 시기에 업계, 소비자, 학계 등 모든 분들과 소통하며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