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코비플라텍-탑플란, ‘SIDEX 2021’ 공동 참가...공기살균기 선봬 

병원내 생활 방역을 위한 공기 살균 솔루션 전문가 상담 및 체험 가능
전시회 경품행사로 신제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코비플라텍이 임플란트 전문 기업 탑플란(Toplan)과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치과 기자재 전시회인 ‘제18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1)’에 공동 참가한다. 6월 4~6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SIDEX 2021에서 코비플라텍의 플라즈마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와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를 만나볼 수 있다.

탑플란은 국내 대표 임플란트 전문 기업 오스템임플란트㈜가 2017년 설립한 자회사로, 임플란트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치과 기구, 장비, 재료 등을 치과계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오스템임플란트 연구소와 제휴협약을 맺고 15년 이상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임플란트는 KGMP 인증, 유럽 CE 인증 등을 취득하며 기술력을 인정 받았으며,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의 많은 국가에 활발히 수출되고 있다.

2020년부터는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전문 기업 코비플라텍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기살균기 제품군을 치과 병원에 단독 공급하고 있다.

이번 SIDEX 2021에서 양사가 선보이는 에어플라와 엑스플라는 코비플라텍이 독자 개발한 친환경 특허 기술인 ‘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돼 공기 중 세균을 1차 살균하고, 표면 바이러스까지 2차 살균하는 2중 생활방역 제품이다.

실험실 조건에서 공기 중 4대 병원성 세균(슈퍼박테리아 MRSA, 폐렴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과 코로나+인플루엔자 바이러스[Feline coronavirus/Influenza A (human H3N2)]를 99.9% 이상 살균한다. 최근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가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며 제조 공정과 제품 품질이 모두 글로벌 수준임을 증명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탑플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병원 내 생활 방역을 위한 공기 살균 솔루션을 전문가 상담과 함께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며, “특히, 전시회 경품행사를 통해 신제품인 차량용 플라즈마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라즈마 공기살균기의 고급 기술을 활용도 높은 소형 기기로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코비플라텍의 관계자는 “코비플라텍의 공기살균기 제품군은 세균, 바이러스 살균은 물론 오존으로부터의 안전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작년 출시된 에어플라와 엑스플라는 병원, 요양원 등 의료기관을 비롯해 다양한 다중이용시설로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 참여를 계기로 탑플란을 통해 더욱 많은 치과 병원에 안전한 실내 방역 솔루션인 플라즈마 공기살균기가 도입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하는 SIDEX 2021은 2001년 첫 회를 시작으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치과계에서 꾸준히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대표 치과 기자재 전시회로, 국제종합학술대회와 함께 개최되어 전세계 치과 산업과 치의학의 흐름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이자 신제품 론칭의 장이다. 1000여 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올해 전시회는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전시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및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