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건보공단, 저소득 영유아 보육가정에 육아용품 세트 지원

육아용품세트 ‘건이강이 나눔상자’ 3050개 제작 및 후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초저출산 시대에도 아이를 키우느라 힘쓰는 부모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육아용품 세트(손수건, 담요, 유아용 목욕용품 등) ‘건이강이 나눔상자’ 3,050개를 제작하여 저소득 영유아 보육 및 출산예정 가정에 지원한다.(왼쪽부터)한국사회복지협의회 김영아 나눔혁신사업단장,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임한길 서울지회장, 건보공단 경영지원실 상생협력부장 송인수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6일 초저출산 시대에도 아이를 키우느라 힘쓰는 부모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육아용품 세트(손수건, 담요, 유아용 목욕용품 등) ‘건이강이 나눔상자’ 3050개를 제작해 저소득 영유아 보육 및 출산예정 가정에 지원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봉사단원들은 이날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서울 마포구 소재)를 방문해 300개의 육아용품 세트를 기증했고, 이는 전국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건보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와 시·군·구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2,750개의 ‘건이강이 나눔상자’가 전국 저소득 가정에 전달되어 영유아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2018년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년째를 맞는 ‘건이강이 나눔상자’ 프로젝트는 건보공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4년 동안 총 1만3450개의 ‘육아용품 세트’가 제작돼 전국 각지의 수혜자에게 전달됐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이강이 나눔상자 지원사업이 영유아 보육가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사회적으로 큰 이슈인 저출산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극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