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영양사협,'한국인 위한 식생활지침'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 개최

2021년 영양의 날 기념 대국민 인식 확산 및 건강식생활 실천 캠페인 일환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이영은, 이하 협회)는 10월 14일 영양의 날을 맞이하여 대국민 영양의 날 인식 확산 및 건강식생활 실천 캠페인을 위해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내용은 올해 개정 발표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이하 식생활지침) 9가지를 이모티콘으로 디자인해서 제출하면 된다. 관심있는 학생, 영양사 및 영양교사, 일반인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이고, 당선작은 8월 중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개별 연락하며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영양의 날’은 지난 2007년 우리나라 대표 영양관련 단체인 대한영양사협회, 한국영양학회,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영양의 날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영양의 날 선포 결의 및 선포식 개최를 통해 지정하였고, 이후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균형된 영양섭취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년 시의 적절한 영양관련 주제를 정하여 대국민 영양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올해 영양의 날 주제는 식생활지침이 개정 발표된 점을 반영하여 이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국민들이 식생활지침을 올바로 실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 식생활지침 실천으로부터’ 로 정했다.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은 1. 매일 신선한 채소, 과일과 함께 곡류, 고기·생선·달걀·콩류, 우유·유제품을 균형있게 먹자 2.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먹자 3. 물을 충분히 마시자 4. 과식을 피하고, 활동량을 늘려서 건강체중을 유지하자 5. 아침식사를 꼭 하자 6. 음식은 위생적으로, 필요한 만큼만 마련하자 7. 음식을 먹을 땐 각자 덜어 먹기를 실천하자 8. 술은 절제하자 9. 우리 지역 식재료와 환경을 생각하는 식생활을 즐기자의 총 9가지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식생활지침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이모티콘이 개발되길 바라며, 이를 계기로 영양의 날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 또한 높아지기를 기대한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