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강좌
[교육]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2021년 하반기 교육 접수'

2021년 상반기 총 24회 교육 실시, 교육생 738명 배출
의료기기산업계 및 수강생 요구 반영한 교육과정 설계·운영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의료기기 산업계 인재양성을 위해 2021년도 하반기 교육 접수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산업계의 필요에 따라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 재직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개설, 매년 산업계 전반에 걸쳐 분야별 실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협회는 2021년 상반기 동안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며 CHAMP 과정, 인재 양성교육과정, RA전문가 2급 과정 등 총 24회 교육을 실시, 738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분야별로는 △CHAMP 과정에서‘의료기기 입문마스터 과정’,‘체외진단용 의료기기 특화과정’,‘의료기기 R&D기획 전문과정’,‘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실습과정’각 2회,‘의료기기 GCP 임상시험 실무과정’을 1회 실시, 총 240명이 수료했으며, △인재양성 교육과정에서는‘의료기기 건강보험, 유럽 MDR 이해과정, 의료기기 마케팅 스킬 입문, 심화 과정, 의료기기 수입세액관리, 의료기기 수출무역, 의료기기 유통품질관리(GSP)과정, △그리고 올해 신규 개설한 표준대리점 계약서 이해과정, 체외진단의료기기 건강보험과정, 서울세관과 함께하는 FTA클라스 과정, 의료기기 경영전략 수립과정, 미국 FDA 인허가 입문 과정에서 총 434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또한, △의료기기규제과학(RA)전문가 2급 교육과정은 64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협회 인재양성 교육과정은 업계 종사자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꾸린 커리큘럼과 산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한 실무 밀접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매년 회원사 대상으로 교육 설문조사를 통해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중이다.

협회는 올해 하반기에도 CHAMP과정, 인재양성교육과정 의료기기 규제과학(RA)전문가 2급 양성과정을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교육홈페이지(http://edu.kmdia.or.kr)에서 가능하며 모든 교육은 선착순 마감으로 모집한다.

협회 유철욱 회장은 “협회는 앞으로도 강사 역량 제고를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뿐 아니라 수강생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애로사항 및 교육에 대한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의료기기 종사자의 역량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