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국민의힘 조명희 의원, 국민 불안·분노케한 文정부 ‘주먹구구식’ 백신 행정, 근본적 대책 마련 촉구

조명희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는 13일, 백신 예약 중단사태와 관련해 文정부식 주먹구구 백신 행정이 만든 또 다른 촌극이라고 지적하며, 국민의 불안· 불신을 해소할 근본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날 국민의 힘 원내대책회의에서 “12일 0시부터 시작됐던 50대 국민 대상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15시간 만에 중단되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자정과 새벽부터 예약시스템을 두드리고도 백신을 예약조차 못 한 국민들은 허탈함을 넘어, 불안감과 분노를 토로한다”며 "코로나 4차 대유행에 백신 부족까지, 설상가상, 총체적 난국"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더 황당한 건, 백신이 다 떨어져, 예약 중단 속보가 뜨던 시간에 문재인 대통령은 특별방역점검회의 모두발언에서 '백신 접종도 더욱 속도를 내겠다. 정부는 도입되는 백신 물량을 최대한 활용해 접종시기를 앞당기겠다'고 현실과 전혀 맞지 않는 말을했다는 점"이라며, "백신이 바닥나 국민들이 예약조차 못하고 있는데, 대통령은 대체 우리 국민들과 같은 시공간에 살고 있기는 한건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부족한 백신을 하루빨리 확보해, 국민들의 불안감과 불신을 해소하고, 백신 예약 중단 상황을 긴급히 해결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