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모집
[공모]보건복지부·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강화 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개최

공공보건의료 이해 및 코로나19 대응 노력 등을 주제로 11월 14일까지 공모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제고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공의료기관 종사자의 노력을 확산하기 위하여 '2021년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일반 시민 누구나 개인이나 기관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10월 6일부터 11월 14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공공보건의료 이해 ▲코로나19 대응 ▲공공보건의료 역량 강화와 관련된 주제를 응모자가 선택하여 영상, 카드뉴스, 웹툰 형태로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 제출은 공모전 누리집(www.nmcpublicedu.or.kr)에 접속하여 공모분야를 선택하고 업로드하면 된다.

전문가 및 국민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작은 12월 발표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며, 시상식은 12월 16일(목) ⌜2021년 공공보건의료 HRD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역할과 기능 확충이 강조되고 있는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제고하고 현장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전 수상작은 공공보건의료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등 공익적 목적으로 환류하고, 공공보건의료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되어 활용할 계획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많이본 뉴스
여백
bannerManager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