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26일 '코로나19백신안전성위원회 1차 포럼' 개최

코로나19백신안전성위원회 연구방법론 논의

코로나19백신안전성위원회(위원장 박병주)는 26일 대한영상의학회 회의실에서 '코로나19백신안전성위원회 1차 포럼'을 개최한다.

아울러, 대한민국의학한림원 공식 유튜브(의학한림원-YouTube)를 통해 이번 포럼이 실시간 송출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백신안전성위원회는 인과성 평가를 위한 연구방법론 및 평가 기준'등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고 논의하고자 개최한다.

먼저 1부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평가’연구 소개(위원장 박병주)를 주제로 의학한림원에서 진행하는 백신안전성위원회의 연구 계획 및 국외 이상반응 인과성 평가 동향 등에 대해서 발표한다.

2부에서는 ‘인과성 평가 연구방법론’을 주제로 국내외 백신 이상반응 모니터링체계를 설명(정재훈 가천의대 교수)하고, 이상반응 평가를 위한 약물역학 연구디자인에 대해서 발표(최남경 이화여대 교수)한다.

또한 3부는 ‘인과적 평가기준’을 주제로 하며 백신의 인과성 평가를 할 때 임상적 관점에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설명(백경란 성균관의대 교수)하고 마지막으로 역학적 연구결과를 토대로 한 인과성 판단기준(김동현 한림의대 교수)에 대해 발표한다.

백신안전성위원회 박병주 위원장은 "국민들께서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발생하는 이상반응의 인과성 평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므로 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연구의 방법론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포럼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에 적합한 인과성 평가 기준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