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건보공단, 상지대학교 청년지원센터 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상지대학교 청년지원센터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에 발전기금 후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NHIS룸에서 '상지대학교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 3천만 원의 기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홍석우 상지대 총장, 장승완 청년지원센터장 등 소수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단 임직원이 직접 모금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조성된 3천만 원의 후원금을 강원도 및 원주시 청년들을 위한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을 위해 상지대학교에 기부했다.

이번 후원금은 상지대학교 청년지원센터의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 발전기금으로, 강원도 및 원주시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입 및 안착을 위한 사업 추진에 활용될 예정이다.

상지대 청년맞춤형 지원사업은 2019년에 시작되어 심층상담을 통해 설계된 ‘개인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으로 청년들의 자립 및 사회에 안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청년의 건강한 자립과 사회 진입의 디딤돌을 놓아, 살고 싶은 ‘상생의 지역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상지대학교가 강원도 및 원주시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지원하고 강원도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발전기금을 기탁했으며, 공단이 도내 공공기관으로서 청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