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한의협,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 22일 개소-본격 운영

코로나19 재택치료자와 코로나 후유증-코로나 백신접종 후유증 환자 대상 진료

대한한의사협회는 코로나19 재택치료자와 코로나 후유증 및 코로나 백신접종 후유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를 실시할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를 22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는 자체 개발한 플랫폼과 전화를 통해 전국에 있는 코로나19 관련 환자들의 진료의뢰를 접수하고, 적재적소의 한의원과 한방병원에 환자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는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 홈페이지(https://covid19.akom.org)에 접수하거나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 대표번호인 ‘1668-1075’를 통한 전화접수 방식으로 운영된다.

접수센터에서는 이를 접수해 한의원과 한방병원 의료진에 연결하고, 한의사는 환자와 전화 및 화상통신 등을 통해 1:1 비대면을 원칙으로 진료를 하게 된다

현재, 협회에서는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를 통해 진료를 희망하는 한의사 회원들을 모집 완료했으며, 모집된 한의사들은 대한한의사협회가 작성한 코로나19 임상진료지침에 따라 진료에 임하고 서로의 치험례를 공유함으로써 최상의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물론,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를 통해야만 한의진료를 받으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처럼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를 거치지 않고 가까운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 내원해 대면 진료를 받으시거나 자택 등에서 비대면으로 코로나19 관련 질환에 대한 상담과 진료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고 협회는 밝혔다.

다만 "보다 손쉽게 가까운 한의원과 한방병원 진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협회가 도움을 드리고, 정부의 지원이 없어 무상으로 환자분들을 치료해 드리지는 못하지만 일선에서 자원하신 한의의료기관에서 코로나 관련 진료비를 낮추어 지원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를 개소, 운영하게 된 것"임을 거듭 밝혔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