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기획특집
임채민 복지부 장관 내정자 또 위장전입 '논란'
이낙연, “인사청문회서 명의신탁 및 병역 단축 의혹도 제기 할 것”

MB정부 인사들의 단골 소재인 위장전입 논란에 임채민 보건복지부 장관 내정자도 비켜갈 수 없을 전망이다.

31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민주당 이낙연 의원(전남 함평.영광.장성)이 주민 센터와 대법원의 자료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임 내정자는 상공부(현 지식경제부)에 재직하던 85년 당시 강원도 춘성군 남면 방하리로 한 달 간 주소를 이전했으며 이는 거주하지 않는 곳에 주소지를 둔 것으로 위장전입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내정자가 85년 2월부터 87년 3월까지 살았던 압구정동 아파트는 99년에 임 내정자 매형의 지인인 김모씨 소유로 넘어갔는데, 김모씨는 내정자의 매형과 서초구 소재의 저택을 공동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서 압구정동 아파트를 명의신탁을 한 사실은 없는지 이에 대한 해명도 필요하다"고 질타했다.

서초구 소재 저택은 4년 8개월간 임내정자가 거주했던 곳이기도 하다.

또 내정자는 83년 6월 1일 입대해 85년 6월 6일에 육군 병장으로 제대했는데 당시 의무복무 기간은 30개월이다. 대학 군사훈련 기간을 감안한다 해도 25개월의 병역 기간은 해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여러 의혹에 대해 인사청문회에서 철저한 검증을 거칠 것”이라며 “내정자는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을 해야 할 것”이라면서 “MB 인사의 단골 메뉴인 위장전입은 이번에도 확인됐다”언급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