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강남∙부천자생한방병원, 3주기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강남·부천자생한방병원, 2014년과 2018년에 이어 3주기 연속 인증 의료기관으로 지정

코로나19 대응 관련 철저한 감염관리 교육 실시, 254개 전 조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

강남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과 부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하인혁)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하도록 유도해 의료 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인증조사 기준에 부합한 경우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강남·부천자생한방병원의 인증은 2014년과 2018년에 이어 3주기 연속 지정이며 유효기간은 2022년 6월 3일부터 2026년 6월 2일까지다.

자생한방병원은 인증평가를 앞두고 시설 점검 및 투자와 직원 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감염관리와 관련해 한층 강화된 인증평가 기준에 맞춰 의료진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강남·부천자생한방병원은 ▲안전보장활동 ▲지속적 질 향상 및 환자안전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환자 권리 존중 및 보호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등 58개 기준 254개 조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환자 안전과 감염 관리 시스템, 효율적인 조직 운영이 이뤄지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

부천자생한방병원 하인혁 병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한방병원임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부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강남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진료 현장의 감염관리와 환자의 안전 보장을 위해 노력한 의료진과 직원들 덕분에 의료기관 평가 3주기 연속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위해 꾸준한 질적 개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자생한방병원은 강남자생한방병원∙부천자생한방병원을 포함해 총 14개 병원이 의료기관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전국 한방병원 중 가장 많은 수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