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7월8일 '제19회 KMDIA 정기세미나' 개최 

디지털 헬스케어와 의료기기산업의 융합, 기회와 도전과제
오후 2시부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오키드룸서 진행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제19회 KMDIA 정기세미나’를 오는 7월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오키드룸에서 개최한다.

이번‘제19회 KMDIA 정기세미나’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의료기기산업의 융합, 기회와 도전과제'라는 슬로건으로 국내·외 의료기기산업계의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에 대한 대응방안을 공유하고 의료기기 업계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특별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유철욱 협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Digital Healthcare 2022 (네이버 헬스케어연구소 나군호 소장) △개인의료정보 관련 법적 규제(김‧장 법률사무소 윤아리 변호사) △디지털 헬스케어 현황 및 대응전략(뷰노 임재준 상무) △디지털치료기기 건강보험 등재방안(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기술등재부 장준호 부장) △디지털 헬스케어기기 현황 및 정책방향(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정책과 채규한 과장) △국내 원격의료 산업의 현황과 과제(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 최윤섭 대표파트너) 순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의 핵심 내용은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에 따른 의료기기 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형태의 의료기기인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현황과 디지털화에 따른 개인정보이슈, 업계 현황 및 대응전략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정부의 디지털 치료기기 관련 건강보험 및 추진정책 방향을 공유하여 산업계의 정책 이해도를 제고한다.

특히 의료기기가 사용되는 의료현장에서 새롭게 등장한 원격의료 서비스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하는 강연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미래를 함께 예측할 계획이다. 이번 정기세미나에서 협회는 산업계·학계·정부 간 소통을 위해 네트워크의 장도 마련했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천관욱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관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