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모집
[공모]건보공단, 7월27일~8월26일 건강백세운동교실 체험수기 공모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자의 건강 및 생활습관 개선사례 공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생활운동 실천 관심 제고와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건강백세운동교실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적절한 운동과 건강교육을 실시하여 신체기능 향상 및 건강생활 유지·개선을 도모하고자 공단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주 2~3회 경로당, 복지관 등의 지역 시설에 전문 운동강사를 파견해 운동·댄스·요가 등의 운동교실 및 건강 강좌를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춰 비대면 실시간 강습도 병행 중이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본 공모전에서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자의 만성질환 호전 사례와 우울증 극복 등 정신건강과 생활습관 개선을 내용으로 하는 ‘건강개선사례’, 강습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생활운동을 실천하거나 지역 커뮤니티 참여를 통한 관계 개선 등의 ‘미담사례’ 두 분야의 체험수기를 모집한다.

건강 개선사례 12편, 미담사례 12편 등 총 24편의 당선작을 선정해 9월 중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으로 이들에게는 20만원 상당의 포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공모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 응모서식에 원고지 12매 내외(A4 용지 2~3매) 분량으로 작성하여 7월27일부터 8월26일 17시까지 강습시설이 속한 공단 지사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건강백세운동교실 체험수기집으로 제작하여 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되며,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우수 체험사례 홍보에 활용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건강백세운동교실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건강증진과 생활 습관 개선을 지원해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