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HK이노엔-온코빅스, 자가면역질환 신약 개발 착수

HK이노엔, 후보물질 검증 및 상용화 연구 예정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이 차세대 혁신 신약 기업과 손잡고 자가면역질환 신약 개발에 나선다. HK이노엔은 활발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연구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HK이노엔은 온코빅스(ONCOBIX)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공동 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온코빅스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256만개 화합물 가상절편(virtual fragment)라이브러리 기반의 타겟 화합물 도출 플랫폼기술(TOFPOMICS®, ‘토프오믹스’)을 활용하여 자가면역질환 신약 후보물질 도출 및 합성연구를 수행하고, HK이노엔은 후보물질 평가, 검증 및 상용화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블록버스터 신약 ‘케이캡’의 성공적인 안착 이후, 케이캡을 이을 후속신약 발굴을 위해 소화, 면역, 암, 세포치료제 분야에서 신약 파이프라인 14개를 연구하고 있다.

JAK억제제 계열의 자가면역질환 신약을 연구하고 있는 HK이노엔은 관련 분야의 연구 노하우를 앞세워 온코빅스와 함께 신약 개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온코빅스는 혁신 신약 개발 플랫폼 ‘TOFPOMICS(토프오믹스)’로 4세대 폐암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하여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으며, 표적항암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온코빅스는 이번 MOU를 통해 기존 표적항암제뿐만 아니라 자가면역질환 분야로의 확장을 통해 연구 범위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MOU에 이은 후속 절차로 공동연구개발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으며, 상호간 전략적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