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유비케어, 제약 CRM SFE 솔루션 ‘UB Sales 3.0’ 출시 

비대면 미팅 지원 등 핵심 기능 클라우드 패키지에 탑재…합리적 비용으로 이용
UI·UX 대폭 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 제고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영업 효율화(SFE, Sales Force Effectiveness) 솔루션의 클라우드 패키지 ‘UB Sales 3.0’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UB Sales'는 제약·의료기기·도매/유통 기업 등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솔루션이다. 유비케어는 지난 2019년 'UB Sales'의 클라우드 패키지 버전을 출시해 사용자(고객사)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소규모 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은 사용자에게 더욱 고도화 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관리 및 영업활동 관리 기능과 함께 △웹브로셔 제공 △이메일을 통한 맞춤형 컨텐츠 제공 △디지털 마케팅 설문 지원 △비대면 미팅 지원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가 통합된 하나의 시스템에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영업활동을 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대형 제약사에 SFE 솔루션을 구축했던 경험을 살려 신제품의 UI∙UX 를 대폭 개선했다. 이에 따라, 영업사원은 휴대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빠른 속도로 고객 방문(Call) 계획 및 실행 내용을 편리하게 작성 가능하고, 영업 관리자는 마스터 관리 및 영업 목표 설정 등을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다.

이밖에도 △주문/수금 △e-learning/test △유류비 정산 △지출보고시스템 등 부가 서비스를 추가했고, 기업 별 필요한 기능 커스터마이징도 할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고도화된 기능이 더해진 ‘UB sales 3.0’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품질의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