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SCL, 제주 지역아동센터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 기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사회공헌 활동 펼쳐

▲(왼쪽부터)SCL제주의원 이성희 원장,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지언 회장, 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 허정례 회장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 내 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SCL은 이번 사회공헌 사업을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협력관계를 맺고 지난 23일 SCL제주의원에서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SCL의 후원으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물품 배분 및 관리를 수행하며, 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도내 65개 지역아동센터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지원 한다. 키트 기부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집단 보육 환경 등 도내 지역아동센터 내 감염 우려를 줄이고, 선제 검사를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특히 SCL제주의원(이성희 원장)은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비롯해 코로나19를 포함한 신속한 감염병 검사를 수행함으로써 제주도 내 감염병 확산 차단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시 내도동에 설립된 SCL제주의원은 철저한 정도관리 및 검체 안정성 확보 등 체계적인 검사분석 인프라를 갖춘 지역 검사센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서울의과학연구소 이관수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단감염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사회공헌 활동이 감염병 취약계층인 아동들을 보호하고,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CL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3일 SCL제주의원에서 진행된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전달식에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지언 회장을 비롯해 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 허정례 회장, SCL제주의원 이성희 원장 등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