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삼성바이오에피스, 환경∙에너지 분야 국제표준 공인인증(ISO 14001, ISO 50001) 획득

ESG 가치 중심의 지속가능경영 체계 수립을 위한 국제표준 인증 획득
“글로벌 수준의 환경∙에너지 경영시스템 통해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왼쪽)과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가 13일 열린 삼성바이오에피스의 ISO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가 환경 및 에너지 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ISO 14001, ISO 50001)을 획득하여 13일 송도 사옥에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는 1947년에 출범한 비영리단체이자 국제표준 인증기구로서, 공산품 생산 및 서비스에 대한 기준을 전문 심사 기관의 평가를 통해 국제적으로 표준화하여 공표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ESG(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 가치 중심의 지속가능경영 체계 수립의 일환으로 ISO 인증 획득을 추진했으며, 여러 대외 인증 규격 중 환경 경영(ISO 14001) 및 에너지 경영(ISO 50001) 관련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 인증은 기업이 환경 경영시스템을 통해 환경 측면을 체계적으로 식별, 평가, 관리 및 개선함으로써 환경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것이며, ISO 50001는 기업이 에너지 경영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 향상 활동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경영전략으로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국제 인증 규격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올해 초부터 전사 차원의 태스크포스 조직 운영을 통해 불필요한 사무실 에너지 절감에서부터 철저한 재고 관리를 통한 실험실 폐(廢)시약 배출 감소까지 크고 작은 환경∙에너지 분야의 개선 활동을 시행해 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은 “ISO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환경 및 에너지 경영 시스템을 확립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사업 성과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ESG 성과 달성 현황에 대한 사회적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창사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핵심 이슈 중 하나로 '환경관리 강화'를 선정하여 다양한 실행 목표를 수립해 나가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인류의 건강과 생명에 밀접한 의약품을 세계 각지에 공급하고 있는 바이오 제약사로서, ESG 각 분야에서의 기업 활동 성과를 지속 확대할 수 있도록 환경∙에너지 외 산업 안전보건 등의 분야에서도 추가적인 국제표준 규격 인증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