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삼진제약,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4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시험 프로세스자동화, 데이터 처리 및 기록서 작성 전산화 등, 新 제약 품질시스템’ 구축

▲삼진제약 ‘마중물’(분임조 명칭)(왼쪽부터 신창식, 권표성, 우연주, 손지훈 주임, 박진우 주임, 김동훈 과장, 구자훈 과장)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이 8월 29일부터 9월2일까지 열린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써 삼진제약은 전년에 이어 4연속 수상이라는 신기록을 세우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으며, 명실공히 품질경영 분야에 있어 최우수 기업이라는 가치를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입증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경상북도 경주시가 공동 주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심사로 치뤄졌었지만, 올해는 개회식부터 발표까지 ‘경주화백센터(HICO)’에서 오프라인으로 대면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별 지역 예선대회에서 선발된 우수 품질분임조 266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삼진제약은 올해 6월에 실시 된 경기도 품질경영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참여하게 되었다.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자주적 개선 활동으로 현장 문제를 해결해 국가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우수 분임조를 발굴 및 육성,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전국 발표 대회이다. 각 분임조는 대회를 통해 개선 사례를 공유하고 주제 선정의 적합성, 창의성 등 기준에 따라 심사를 받게 되며, 각 부문별로 대통령상(금, 은, 동)을 선정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삼진제약 향남공장 분임조 ‘마중물’은 <사회간접부문: 품질검사 프로세스 개선으로 검사시간 단축>을 주제 삼아 1년여간 개선 활동을 거쳤으며, 이를 통해 ‘시험 프로세스 자동화’, ‘데이터 처리(RDMS: Raw Data Management System)’, ‘기록서 작성(ELN: Electronic Lab. Notebook)’ 전산화 등, 결과에 수반 된 ‘제약 품질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최용주 삼진제약 사장은 “이번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4년 연속 수상은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의약품 생산을 위한 전사적 품질개선 활동을 인정받고 있다는데 가치와 의미를 지닌다. 삼진제약은 앞으로도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진제약 향남공장 분임조 명칭인 ‘마중물’은 “품질경영을 위한 원동력”이라는 의미로, 지난 분임조인 2019년 ‘알확행’, 2020년 ‘업글삼진’, 2021년 ‘프리덱트’에 이어 4년 연속 삼진제약의 우수한 품질경영 시스템과 경쟁력을 대외에 알리게 되는 영광스러운 바통을 이어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