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23일 '공공병원의 미래, 스마트병원에서 길을 찾다'심포지엄 개최

‘공공적 스마트병원’에 대한 정의와 가치 공유
스마트병원 사업을 통한 공공병원의 발전방향 모색
오후 2시, 온 ·오프라인 동시 진행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9월 23일 오후 2시 ‘공공병원의 미래, 스마트병원에서 길을 찾다‘ 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2020년 10월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지원 사업 대상 의료기관으로 선정되며,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일산병원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기반 스마트 감염체계인 “I-SMART”시스템을 개발 · 구축해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스마트 의료의 선두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 솔루션을 활용한 지역단위 네트워크 시스템의 선도적인 구현을 통해 병원 규모와 성격에 관계없이 확산 가능한 스마트병원 선도 모델을 구축하고 전국의 스마트병원 확산에 기여 하고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한국판 디지털 뉴딜 사업의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에 일산병원은 그동안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선도적으로 운영해 온 스마트병원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적 스마트병원에 대한 정의와 가치를 공유하고 스마트병원 사업을 통한 공공병원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이번 심포지엄을 마련했다.

프레지턴트 호텔 19층 브람스홀에서의 현장진행과 동시에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스마트병원의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스마트병원이 가져올 미래의료'라는 주제로 대한디지털헬스학회 권순용 회장의 특강이 마련되어 있으며, 일산병원 오성진 보험자병원정책실장이 나서 '보험자병원의 지역사회 스마트병원 네트워크 구축'이라는 주제로 일산병원만의 공공의료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구축 및 확산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일산병원 박민현 스마트혁신부장과 분당서울대병원 유수영 헬스케어ICT연구센터장이 각 병원의 성공적인 스마트병원 구축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며, Randi Munk 주한 덴마크 대사관 보건참사관의 '덴마크 슈퍼병원 모델과 민관 파트너십'에 대한 주제발표도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이천균(일산병원 연구소장), 신욱수(보건복지부 공공의료과장), 조승연(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회장,인천의료원장), 오성진(일산병원 보험자병원정책실장), 이지선(보건산업진흥원 미래의료팀장), 유수영(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ICT연구센터장), 박경수(삼정회계법인 상무), 홍성표(피플앤드테크놀로지 대표)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공공병원 디지털 전환의 운영 방향과 추진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심포지엄을 주관한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일산병원이 그간 스마트병원 사업 선도기관으로서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적 스마트병원에 대한 정의와 가치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공공기관으로서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공공병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안정적인 운영과 정착으로 스마트병원 사업의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19일(월)까지 진행하는 사전등록을 통해 현장참여가 가능하며, 행사당일 일산병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