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제약바이오협, 22일 ‘유럽 진출 역량 확보를 위한 포럼’ 개최

유럽 진출 위한 사업개발 전략 및 스위스 신약개발 동향 소개
스위스 내 한인 제약 전문가들과 네트워크 확대로 해외사업 가속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국-스위스 바이오제약 네트워크(KSBPN)와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온라인(Zoom)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 포럼 I’을 개최한다.

KSBPN(Korea-Swiss BioPharma Network)는 스위스 내 제약바이오 기업 종사자와 대학, 생명과학 분야 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직원 40여 명이 뜻을 모아 2022년 결성한 네트워크로, 스위스 바젤·취리히·제네바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유럽 시장 진출에 전반적인 전략과 스위스 신약 개발 동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한국-스위스 바이오제약 네트워크의 회장인 김주하 박사(론자 이사)가 ▲한국-스위스 바이오제약 네트워크(KSBPN) 소개 ▲스위스 제약바이오 비즈니스 생태계 이해 ▲단계별 진출 전략 및 위치·거점 선정 시 고려사항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위스 제약사 입소메드(Ypsomed AG)의 정구영 팀장과 김동훈 박사가 스위스의 효과적 약물 전달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개발 동향(당뇨 관리, 스마트 약물전달시스템 등)에 대해 다룬다.

협회 관계자는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의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대규모 최첨단 연구 시설로 혁신 생태계를 갖추고 있는 스위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유럽 내 제약바이오 산업계 및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유럽 진출을 돕기 위한 후속 세미나를 상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제약바이오 관계자뿐만 아니라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 ‘알림&신청→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