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심사평가원 노·사,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업해 지역기업 육성·일자리 창출

▲심사평가원 노사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확대_별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올해 사회적경제기업 일자리 창출 플랫폼 'HIRA+강원JOBs'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HIRA+강원JOBs'는 심사평가원, 심사평가원 노동조합(위원장 장진희, 이하 노동조합),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이하 센터)가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해 인건비, 컨설팅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 3개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정부지원 공백기인 진입·자립단계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심사평가원 노·사가 공동 조성한 기금에서 매년 8천만원을 출연하고, 센터가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지난 2년간 강원지역(강릉, 영월, 횡성, 춘천, 홍천, 원주)의 총 8개 사회적경제기업이 'HIRA+강원JOBs'사업에 참여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고, 사업확대 및 매출성장 등 약 8억 3천만원의 경제적 효과를 냈다.

이중 진입단계 4개 기업은 모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는 성과를 이뤘다. 올해는 그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원대상 기업, 지역, 지원금을 확대하여 양양, 인제, 원주, 춘천의 5개사에 약 1억 1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황대능 심사평가원 기획조정실장은 “'HIRA+강원JOBs'가 마중물이 되어 기업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 나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달성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선순환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심사평가원과 노동조합이 협력하여 지역기업과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