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4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으로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수준에 대한 우수성 입증
인증 필수 기준 11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 달성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 안전수준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의료기관평가 인증은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전문조사단이 직접 병원을 방문해 진료과정 및 관리체계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등 의료서비스 수준 및 운영 실태를 평가해 우수 의료기관으로 인증하게 된다.

병원 측은 “지난 3월 의료질 향상 및 환자안전활동, 감염관리, 시설환경관리 등 환자 및 직원 안전을 중심으로 병원 시스템의 전반을 평가 받았다”며 “평가 결과 92개 기준 511개의 조사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며 신뢰할 수 있는 병원으로 최종 승인 받고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환자 및 직원 안전관리, 화재 안전, 질 향상 운영체계 등의 인증 필수 기준 11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등급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의료기관임을 입증 받게 됐다.

김성우 병원장은 "지난 2011년 3월 1주기 인증을 받은데 이어 지속적으로 환자 안전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4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과 환자 중심의 의료문화 구축에 힘쓰며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서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