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동정
경희대병원 이상열 교수·박소영 전임의,당뇨병학회 우수 포스터 구연상 수상
▲이상열 교수
경희대병원(병원장 김건식) 내분비내과 이상열 교수, 박소영 전임의가 지난 5월 7~9일 열린 ‘제28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 구연상을 받았다.

이날 이상열 교수는 ‘제2형 당뇨병 임상연구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박소영 전임의는 ‘2형 당뇨병 환자에서 대혈관 합병증 발생의 예측인자로서 경동맥 내중막 두께 측정과 말초 동맥의 맥파속도 측정치와의 상관관계’에 대해 발표했다.

이상열 교수는 최근 3년 간 주요 저자로서 국제학술지에 3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하고, 3건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왕성한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박소영 전임의


2007년 대한내분비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2009년 대한당뇨병학회 연구비 및 2010년 교육연구비 수주, 2014년 대한당뇨병학회 연구비 수주 및 대한비만학회에서 문석연구비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소영 전임의는 일본 내분비학회에서 출간되는 국제학술잡지 Endocrine Journal에 ‘2형 당뇨병 환자의 대혈관 합병증 위험인자에 대한 sarpogrelate 효과의 평가’라는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현재 대한내과학회, 대한내분비학회, 대한당뇨병학회, 대한비만학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