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동정
한양대병원 성형외과 김정태 교수, 해외 성형외과 전문의 시험 고시위원 참여
한양대병원 성형외과 김정태 교수가 지난 5월 17일~24일 말레이시아 USM(Universiti Sains Malaysia)에서 시행된 말레이시아 성형외과 전문의 시험에 초청받아 고시위원 자격으로 참여했다.

▲김정태 교수
재건성형수술 및 미세수술의 권위자인 김 교수는 “말레이시아 성형외과 수련 과정 프로그램 개선에 대해 많은 의견과 조언을 해주었으며, 전공의 논문 작성법에 대한 강의와 함께 향후 한-말레이시아 성형외과 교류에 대해서도 논의했다”면서 “한국 의료진이 해외 전문의 시험에 고시위원 자격으로 참여하는 일은 흔치 않은 일이지만 이번 참여로 인해 해외에서 바라보는 한국의료의 위상이 높아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교수는 2005년에도 고시위원 자격으로 말레이시아에 초청된 바 있고, 지난해에는 인도 미세수술학회, 터키 미세수술학회, 싱가포르 ASEAN학회, 영국 미용성형협회 등 해외에 많은 초청강연을 통해 국내 재건성형 의술을 널리 알리고 있다.

김정태 교수는 한양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일본 카와사키 의과대학, 미국 베일러대학, 대만 장건병원, 미국 MD Anderson 암센터에서 연수했으며, Archives of Plastic Surgery 편집위원장, 대한성형외과학회 편집이사,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 대한 미세수술학회 학술이사, 대한 수부외과학회 편집이사 등을 역임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