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동정
경희의료원 김효종 교수, 소화기내과학분야 세계적 권위 서적 집필
경희대학교병원(병원장 김건식) 소화기내과 김효종 교수가 세계 소화기내과학 권위자만이 참여하는 스위스 Karger사의 서적 발간에 저자로 참여했다.

‘염증성 장질환에서 종양괴사인자차단제 치료(Anti-Tumor Necrosis Factor Therapy in Inflammatory Bowel Disease)’는 소화기내과학 분야의 중요한 이슈들을 주제로 발간하는 기획 시리즈인 ‘Frontiers of Gastrointestinal Research’ 중 제34권에 해당하는 책이다.

10개국 35명의 세계적 권위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김효종 교수는 ‘궤양성 대장염에서 종양괴사인자 차단제 치료에 대한 반응예측인자’ 부분을 맡았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한 참여 저자이다.

책은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 등 염증성 장질환 치료에 놀라운 성과를 거둔 종양괴사인자차단제의 도입초기부터 현재까지의 연구결과 등을 정리했으며, 임상결과는 물론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바이오시밀러 등 각 분야별로 현황을 수록하고 발전적 임상 적응 방향까지 기술하고 있어 관련 분야 전세계 의료인에게 가장 정확하고 자세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김효종 교수는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염증성 장질환 전문가들이 십년 이상 연구한 내용들이 모두 정리된 책으로 관련 분야 전공자 및 많은 의사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 이라며 “우리나라도 최근 염증성 장질환 발병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 이런 서적의 발간이 반갑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효종 교수는 올해 5월 이창균 교수와 함께 염증성장질환센터를 개소했다.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