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동정
강남 우리들병원 이정환 원장,SCI급 국제학술저널 Medicine 편집위원 위촉
척추 전문 강남 우리들병원 비수술척추센터 이정환 진료원장이 임상 및 학술연구의 경험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세계적 권위의 SCI급 국제학술저널 편집위원에 위촉됐다.

<Medicine>은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기업 '볼터스 클루베(Wolters Kluwer)'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로, 저널의 질적 수준과 영향력 정도를 나타내는 인용 지수(Impact Factor)가 5.723에 달하고 medicine 관련 저널 153개 중 15위에 링크된 우수 학술지이다.

흔히 잘 알려진 국제학술지 , 등의 인용 지수가 2~3 정도되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영향력을 가진 저널이다.

이정환 원장은 앞으로 편집위원회의 학술 에디터(Academic editor)로서, 전문분야인 척추 및 통증 분야에서 제출된 원고들을 심사하고 저널 발행과 관련된 의견교환을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 원장은 강남 우리들병원 비수술척추센터에서 8년간 임상 경험을 쌓아온 척추 및 통증 분야의 전문의로, 세계 3대 인명 사전인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2011), 미국인명정보기관 ABI(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2011),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2012)에 모두 등재된 바 있다.

30편의 SCI급 학술논문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2011년에는 미국 국립의학도서관 선정의 우수 논문 Top10에 선정, 2012년 대한재활의학회 학술상, 2011~2013년 우리들병원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정환 원장은 "임상에서 환자들을 진료하다 보면 학술연구를 통해 우리의 의술을 검증하고 계속해서 진화시켜 나가야 함을 느낀다. 국내 의료기술의 수준이 선진국과 견주어 손색이 없을 정도로 높아진 지금, 학술 분야에서도 주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길 바라며, 이러한 노력이 결국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