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바이엘 항응고제 '자렐토', 새로운 리얼 월드 연구 결과 발표
심부정맥혈전증 환자서도 낮은 주요 출혈 발생.재발률 확인
XALIA연구, 일상적 항응고제 임상치료서 심부정맥혈전증 환자 유익성 평가


바이엘 헬스케어는 최근 자렐토에 관한 리얼 월드 연구인 XALIA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XALIA 연구는 심부정맥혈전증 환자에 대한 연구로, 연구 결과 자렐토 치료 시 주요 출혈 발생률 및 정맥혈전색전증의 재발률이 일상적인 임상 치료 환경에서도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XALIA 연구 결과는 2015년 미국혈액학회 연차총회(ASH Annual Meeting)에서 발표됐으며, XALIA 연구는 란셋 헤마톨로지(Lancet Hematology)에도 게재됐다.

XALIA 연구의 책임연구자인 알렉산더 터피 교수는 "서양의 경우, 평균 매 37초마다 한 명 꼴로 정맥혈전증으로 인한 사망이 발생한다. 따라서,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인 혈전질환에 대한 치료 방법의 효과 및 안전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EINSTEIN DVT 3상 임상 연구를 통해 입증된 자렐토의 심부정맥혈전증 치료에서의 긍정적인 프로파일이 XALIA 연구에서도 일관되게 확인됐다. 이 결과는 자렐토의 주요 임상 데이터가 일상적인 진료 환경에서도 환자에게 적용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바이엘 헬스케어 집행위원회 위원 겸 의학부 대표인 마이클 데보이 박사는 "이번에 발표된 XALIA 연구를 비롯해 XANTUS 및 XAMOS 연구 등 지속적으로 축적되고 있는 전향적 리얼 월드 연구 결과를 통해 여러 적응증에 걸친 넓은 범위의 환자군에서 자렐토의 안전성 및 효능이 재확인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XALIA 연구 외에도 자렐토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종합하면 자렐토의 임상시험 및 리얼 월드 연구를 포함한 자렐토 관련 연구에는 27만5천 명 이상의 환자가 참여하게 된다.

한편 XALIA연구는 일상적인 임상 치료 환경에서 심부정맥혈전증 환자에서의 신개념 경구용 항응고제 (NOAC)의 안전성 및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최초의 대규모, 전향적, 관찰적, 리얼 월드 연구이며, 연구 결과, 자렐토는 다양한 환자군에서 주요 출혈, 정맥혈전색전증 재발률이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