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인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초대 원장에 김창휘 교수 임명
32년간 순천향의대 교수로 재직...공개모집후 장관 임명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23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초대 원장에 김창휘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초대 원장 임명은 관련 법령에 따라 공개모집(9월21~10월2일) 후 임원추천위원회가 주관한 서류(10월5~6일), 면접심사(10월14일)를 거쳐 보건복지부장관이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원장 임기는 3년이다.

김창휘 원장(67세)은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출신으로 32년간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의사국가시험 제도 개선과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다.

김 원장은 보건복지부 예방접종심의위원, 신의료기술평가위원, 표준예방지침 분과위원장, 국가홍역퇴치인증위원 등 정부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보건의료분야에 이해가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법'(2015년6월22일제정?공포)에 따라 오는 12월 23일 특수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지난 92년 민법상 재단법인으로 설립돼 그간 의료법 등 총 11개 보건의료 관련 법령에 따라 24개 직종의 국가시험을 시행해왔다.

보건복지부는 신임 원장이 의료계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을 우수한 보건의료인력 양성을 견인할 중추적 공공기관으로 정착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