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인사
GSK임원 인사...김동영 본부장, 컴플라이언스 책임자로 승진 임명
김정식 본부장, 亞太지역 백신 부문 대외협력 책임자로 발탁
한국법인 신임 인사총괄 책임자로 구회경 상무 영입


▲김동영 본부장
GSK는 지속적인 성장과 책임 있는 기업 활동, 임직원의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김동영 본부장을 한국법인 컴플라이언스(윤리경영) 책임자 및 이사로 승진 발령하는 등 임원 승진 인사를 15일 단행했다.

또 한국법인의 신임 인사총괄 책임자로 구회경 상무를 새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GSK에 따르면 구회경 상무는 지난 18여 년 동안 철강, 미디어, 산업자동화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국내,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며 특히 조직개발, 직원관계, 인재 및 리더십 양성 분야의 전문가로 경험과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GSK 임직원의 역량 및 리더십 향상, 글로벌 인재양성, 조직개발, 기업문화 발전을 위해 기여할 것이다.
▲구회경 상무


또한, 희귀질환 사업부를 담당해 온 김동영 본부장을 한국법인 컴플라이언스 (윤리경영) 책임자 및 이사로 승진 임명했다. 앞으로 김 이사는 제약/백신 및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에서 회사가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GSK의 가치실현을 위해 기여할 것이다.

김동영 이사는 2009년 GSK 마케팅 부에 입사한 이래, 다양한 질환 영역의 의약품 영업 및 마케팅, 신약 파이프라인 출시를 담당하며 폭넓은 커머셜 경험과 시장환경에 대한 이해를 쌓았다. 2015년 5월부터는 희귀질환 사업부를 이끌며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약품 출시를 총괄해 왔다.

한편, GSK 한국법인의 김정식 대외협력 담당 본부장은 GSK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백신 부문 대외협력 책임자로 발탁됐다.

▲김정식 본부장
이에 따라 김 본부장은 GSK의 글로벌 백신 전략 개발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에 주력하면서 아시아태평양지역 국가들의 백신 관련 대외협력 업무를 주도하게 된다.

김정식 본부장은 1999년 GSK에 입사하여 영업, 마켓 액세스(Market Access), 대외협력 등의 다양한 업무를 거치면서 제약 산업과 감염병 예방 등 공중보건 분야의 관계자들과 협력하고 신뢰를 쌓는 데에 기여해 왔다.

GSK는 다양한 해외 및 교환 근무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이 글로벌 업무를 경험하고 리더십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사>
◇ 상무
▲인사 구회경 상무(신임)
◇ 이사
▲ 컴플라이언스 (윤리경영) 김동영 이사(승진)
◇ 본부장
▲ 아시아태평양지역 백신 부문 대외협력 김정식 본부장(승진)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