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대한모발학회, 4월27일 탈모증 건강 강좌 개최
탈모증 인식증진 캠페인 일환으로 개최 '탈모는 질환이다. 알면 모발이 보인다' 주제
강동경희대병원에서 4월 27일 진행, 다양한 유형의 탈모증에 대한 정보 및 무료검진 기회 제공


대한모발학회(회장: 심우영 교수,강동경희대병원 피부과)는 오는 4월 27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강동경희대병원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탈모증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탈모증 인식 증진을 위한 대한모발학회의 대국민 캠페인 ‘Save Your Hair’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건강 강좌는 '탈모는 질환이다. 알면 모발이 보인다'를 주제로 탈모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의학적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강좌에서는 ▲원형 탈모 인내하고 극복할 수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피부과 유박린 교수) ▲남성형 탈모 치료하면서 살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허창훈 교수) ▲여성형 탈모 터 놓고 이야기 합시다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권오상 교수) 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자유로운 질의응답도 이어진다.

또 현장에서 원하는 분들에 한해, 자신의 모발과 두피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1대 1 검진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탈모증 건강 강좌는 탈모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탈모증은 국내 25세 이상 성인 남성의 14.1%, 여성의 5.6%에서 발견되는 높은 유병률의 질환이지만 아직까지 많은 환자들은 탈모증을 질환으로 인식하지 않고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비의학적 관리법에 의지한 채 시간과 경제적 손실을 입는 실정이다.


대한모발학회 심우영 회장(강동경희대병원 피부과)은 “탈모는 삶의 질을 저해할 수 있는 질환으로 올바른 치료와 관리가 중요하지만 질환이 아니라는 인식으로 인해, 비의학적 치료에만 의지하다 증상이 악화된 후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들이 많다”며 “이번 건강 강좌에 많은 환자 및 가족, 일반인들이 함께 해 탈모증에 대한 인식 증진과 올바른 치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