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안철수 "의료영리화, 어떤일 있어도 막아야 한다"의지 표명
24일 대한의사협회 제68차 대의원총회서 축사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의료영리화는 무슨이 있어도 막아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24일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의사협회 제68차 대의원총회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축사를 통해 "이 자리에 동기동창이 몇분이 있는 것 같다"고 말문을 연뒤 "이번 총선 13일 동안 전국 각지를 다니면서 유세를 했다"며 "아침일찍부터 저녁늦게까지 내일매일 소화하는 강행군이었는데 문득 의대 다녔을때 생각이 났다며 제가 다닐 때 본과 3학년을 마치고 겨울방학 한 달 동안에 1년동안 배웠던 내과, 소아과, 산부인과 주요 과목을 연말에 한꺼번에 본 것 같다"면서 "그렇게 한 달을 시험 공부하던때는 초인적인 체력 정신력이 필요했었다. 이번 총선과정에서 거치면 그 때 문득 생각났다. 본과 공부 거칠 정도면 모든지 할수 있겠다"고 13일간의 힘든 여정의 총선 결과 에둘러 말했다.

▲24일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의사협회 제68차 대의원총회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축사를 하고 있다.
그는 "새로운 국민의당을 창당하면서 내부적으로 어려운 사안들에 대해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특히 복지위 위원으로 일을 하면서 방향을 정했고 거기에 대해 많은 의원들이 동의했다"면서 "의료영리화는 어떤 일리 있어도 막아야 한다. 저희 당 근간이 되고 있다. 거기에 대해선 걱정 안해도 된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안 대표는 "복지위에서 일하면서 문제점이 국가에서 전체적으로 권리행사만 하고 해야될 의무는 하지 않은 것이 보건복지분야가 아니냐, 보육분야도 그렇고 국가가 관리하는 체계를 만들어 놓고 오히려 의무를 다하지 않고 민간에 다 떠 넘기는 것이 보육분야라든지 의료분야라고 생각한다"며 "제대로 자리잡을수 있게 국가가 채임을 다할수 있게 열심히 노력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새누리당 신상진 당선자, 더민주당 김용익 의원, 새누리당 문정림 의원,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이윤성 대한의학회장, 추무진 대한의사협회장 등 내외귀빈과 173여명의 대의원이 참석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