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폭염 이기는 ‘문화 피서지’서 시원한 여름 휴가를”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에듀테인먼트 여행...그레뱅 뮤지엄, 한국만화박물관,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인기

입추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상상초월의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연일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훌쩍 넘기는 폭염에 심신은 지쳐가고 건강상 문제가 생기기 쉬워 섣불리 야외활동을 계획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모처럼 맞은 황금 휴가에 불볕 더위를 피하겠다고 가족들과 방 안에서만 시간을 보낼 수만은 없는 노릇이다.

▲그레뱅 뮤지엄 가족 체험
이런 이유로, 무더운 찜통 더위를 피해서 가족 모두가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 피서’가 인기다. 무더위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리면서 다양한 문화 체험도 만끽할 수 있는 ‘문화 피서지’로 전국 곳곳 뮤지엄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어른들에게는 시원한 뮤지엄에서 여름철 불쾌지수를 낮추며 문화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가족과 함께 하는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여름 휴가인데도 불구하고 덥다고 방콕만 하기보다는, 시원하고 유익한 문화 나들이를 계획해서 인기만점 엄마, 아빠로 거듭나 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 모두가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피서지와 함께 방문하면 좋을 근처 맛집을 소개한다.

●그레뱅 뮤지엄 및 추천 맛집
이 시대의 유명인사들을 한 자리에서 보기란 쉽지 않다. 전시된 유명 인사 밀랍인형들을 보며 부모와 자녀가 세대 차이 없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피서지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그레뱅 뮤지엄을 추천한다.

그레뱅 뮤지엄은 마릴린 먼로, 존 레논, 엘리자베스 여왕 등 20세기를 상징하는 세계적인 유명 인사를 비롯해 싸이, 지드래곤, 김수현, 장근석 등의 한류스타와 스포츠 스타, 동서양을 대표하는 역사적인 인물에 이르기까지 총 80여 구의 밀랍인형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기술로 구현된 8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존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다양한 인터랙티브 컨텐츠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헐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조지 클루니와의 룰렛게임, 아인슈타인·스티브 잡스와 퀴즈게임을 즐기고, 실제 비행기를 실감 나게 재현한 공간에서 실제와 비슷한 느낌의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프랑스 특별관 '울랄라파리(Oh! la la Paris)'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파리로 여행 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영화 ‘레옹’으로 잘 알려진 프랑스 국민 배우 장 르노 밀랍인형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펠탑과 몽마르뜨 언덕, 세느강 등 파리를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트릭아트로 구현되어 있어 가족들과 유쾌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난감 브랜드 '플레이모빌' 콜라보레이션 전시회인 '플레이모빌 월드스타전(展)'이 8월 28일까지 진행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레뱅 뮤지엄 관람 후에는 1층 입구에 위치한 까페 그래뱅에서 가족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먹는 행복까지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까페 그레뱅은 식사는 물론 디저트까지 제공하는 프렌치 유러피안 레스토랑으로 동서양의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족들과 함께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쉐프가 제공하는 따뜻한 프렌치 식사를 맛보며 한 여름의 피서를 즐겨 보자.

●한국만화박물관 및 추천 맛집
시원한 실내에서 ‘만화 바캉스’를 원하는 가족이라면 에듀테인먼트 피서지로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이 제격이다. 365일 만화 상상력이 가득한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만화 역사와 유산을 학습하는 프로그램인 '만화모험단'을 상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상설전시관 곳곳을 찾아 다니며 만화의 역사와 유산 등에 관한 문제를 풀고 추첨을 통해 보물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체험 교육이다.

뿐만 아니라, 만화박물관에서는 웹툰 미생, 인천상륙작전으로 유명한 윤태호 작가의 데뷔작부터 최근작까지 원고와 사진자료, 작가의 동영상 인터뷰를 전시하고 있어 윤태호 작가의 웹툰을 좋아하는 30∼40대 부모들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다양한 전시 및 체험을 즐긴 후 출출해진 배를 채울 수 있는 맛집으로 박물관 근처의 ‘맛있는 놀이터’를 추천한다. 풀코스 메뉴로 다양한 음식을 한상으로 맛볼 수 있는 신개념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가족 개개인의 취향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키즈 세트부터 2-3인이 즐길 수 있는 대게 버터구이 세트 및 훈제연어 구이 세트 등 특별한 메뉴까지 마련되어 있으며 평일 오후 4시 30분 이전 주문 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및 추천 맛집
평소 호기심 많은 가족이라면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하 JAM : Jeju Aerospace Museum)에서 항공기 및 우주 탐험을 계획해 보자. JAM은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에 빠지는 감동을 주는 체험박물관으로서, 안전과 공익성을 갖추고 무한 상상실 운영,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프로그램,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과 중학생들에게 항공기와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우는 창의공작소와 중학교 이상의 학생들이 이용했던 비행 시뮬레이션에, 어린이용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을 추가 설치해 전 연령대가 쉽게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오는 14일과 광복절인 15일에 열리는 ‘우주 속 숨은 보물찾기’ 이벤트는 박물관 곳곳에 숨겨져 있는 태극기 그림의 배지를 찾아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선물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박물관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야외 어린이풀장’과 ‘LED 우주정원’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야간에도 관람할 수 있도록 저녁 9시까지 연장운영, 오후 5시 이후에 관람권 구매 시 특별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등 가족과 함께 열대야를 이기면서 즐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피서지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방문 전에는 바로 근처에 위치한 ‘제주 운정이네 식당’에서 든든히 아침 또는 점심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미 이 곳은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방문할 때 꼭 들려야 하는 필수 맛집으로 유명한데, 제주 통갈치구이 원조로 제주도 스타일의 다양한 토속 음식을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