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2016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연감’발간
지난해 의료기기산업 규모 한눈에 파악 ‘의료기기산업 총괄보고서’
기존 의료기기실적편람 업그레이드, 협회 주요 정책 및 성과 수록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2015년 의료기기 생산?수출?수입 실적보고’자료와 ‘2015년도 협회 주요 사업 및 활동’을 수록하여 10일 새롭게 '2016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연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감은 매년 간행한 ‘의료기기 생산?수출?수입 실적보고 편람’의 기존 구성에서 벗으나 의료기기 생산 및 수출·수입·수리 업체현황 뿐만 아니라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시장정보 및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의료기기산업 총괄보고서’를 수록하였고, 2015년도 한 해 동안 협회에서 추진해 온 국민건강 증진 및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하는 주요 정책사업 및 연구사업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겨 있다.

협회는 매년 1월말까지 업계로부터 전년도 의료기기 생산 및 수출·수입·수리실적을 보고 받고 있으며,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의료기기산업 변화추이를 분석해 왔다. 특히 정부의 의료기기산업 전반의 정책 수립 및 의료기기 안전관리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2016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연감'은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정책 수립뿐만 아니라, 다양한 발전방안 및 연구, 경영전략 수립 등과 같이 주요한 의료기기 산업 환경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 황휘 협회장은 “'2016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연감'이 정부, 산업계, 학계, 연구계와 의료인 등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실적통계 분석을 활용하여 협회는 국내 의료기기산업을 성장?발전시키고 회원사 및 의료기기업계가 필요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금년도 의료기기 실적의 원활한 업계의 보고를 위해 ‘의료기기 실적보고시스템 이용방법’을 주제로 내달(12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국내 의료기기 시장규모(생산-수출 수입)는 5조2656억원으로 전년대비 4.9% 성장했으며, 2011년 이후 연평균 5.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