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디팜플러스 가십
목숨을 구한 전화기 화제
지난 24일 평소 우울증을 앓고 있던 허○○씨(36세)는 생활고를 비관해 자살하기 위해 마포대교로 갔다. 다리에서 뛰어내리기 직전 난간에 설치된 ‘긴급상담전화기(생명의전화기)’를 발견한 허 씨는 수화기를 들었고, 자살예방전문가의 상담과 그 사이 119의 출동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허 씨의 자살을 막았다.

허 씨는 인근 병원의 응급실로 이송됐으며 한국생명의전화로 연계돼 상담서비스, 생활비 및 의료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최근 ‘목숨을 구한 전화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생명의전화기는 자살을 시도하려는 사람에게 마지막 전화통화를 유도해 마음을 돌리도록 하거나 자살시도 광경을 목격한 사람이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지난해부터 마포대교, 한남대교에 생명의전화기를 설치했고 올해는 원효대교, 한강대교, 부산 광안대교 등 전국 자살다발지로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3월 9일 현재 한강다리 2곳에 설치된 생명의전화기에는 60여건의 자살상담 및 신고전화가 왔다. 실제 자살시도자를 구조한 경우도 지난해 8월과 올 3월, 총 2건이나 된다.

지난 5년간 한강다리에서 투신자살하는 사람은 458명으로 사흘에 한명 꼴이다. 특히 2010년부터 지하철역에 스크린도어가 설치되면서 자살시도가 불가능해지자 한강다리에서 투신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시형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생명의전화기가 자살 기도자들의 마음을 돌리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 자살을 줄이기 위한 인성교육, 미술치료 및 한국형 자살예방 교육과정을 개발 등 2008년부터 4년간 자살예방사업에 총 24억을 투입하고 있다.

김인수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