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주)파미니티, 2017 바이오코리아서 ‘보건산업기술진흥 유공표창’ 수상천연물 이용 기능성 식품 및 신약 핵심연구기술 확보에 대한 공로 인정 받아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바이오코리아 유공자 포상식’에서 바이오 벤처기업 (주)파미니티가 ‘보건사업기술진흥 유공표창’을 수상했다.

밝혔다.

이날 파미니티가 수상한 ‘보건산업기술진흥 유공표창’은 바이오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파미니티는 국가 지정 ‘천연물 식의약소재 산업화 연구센터’의 산업 주관기관으로서,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식품 및 신약 연구 관련 핵심기술 확보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파미니티는 천연물 식의약품 연구개발회사로, 10년 이상의 연구기간을 거쳐 식약처 최초의 기억력개선 개별인정형 기능성 소재인 ‘피브로인추출물 BF-7’을 개발했다.

BF-7은 10건 이상의 독립적 임상연구로 그 효능과 안전성을 검증하면서,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및 국가신성장동력으로 선정됐을 뿐 아니라 국가대표 사격팀에 제품을 공식 지원하고 국내·외 산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갱년기남성건강 개선 개별인정형 소재인 ‘민들레등복합추출물 MR-10’을 식약처 최초로 인정 받으면서 국내·외 보건의료 산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파미니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천연물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이어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기에 더욱 값지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고 다양하고 효과적인 기능성 원료를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미니티는 2017 바이오코리아 기간 동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홍보관에 참여한다. 해당 홍보관을 통해 그 동안의 연구성과들을 제품화한 ‘BF-7 메모리파워’, ‘MR-10 맨파워’ 및 얼굴미용 마스크팩 ‘타미센스 올인원 마스크팩’ 등을 선보인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