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식약처, 온라인의약도서관 통해 의약품 정보 제공효능효과, 용법용량, 사용상의주의사항 등 의약품 정보 약 12만건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의약품 안전 사용을 위해 제공되는 제품의 효능효과, 용법용량, 사용상의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 12만여 건을 기업 등이 활용하기 쉬운 형태로 가공하여 온라인의약도서관(drug.mfds.go.kr)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의약품 상세 조회 및 정보 공개 화면 개선 사항(온라인의약도서관)

이번 정보 제공은 기업 등이 개방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의약품 정보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비자에게는 의약품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그 동안 아래한글, PDF 등 파일로 공개되고 있던 효능‧효과,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의 의약품 관련 정보들을 기업 등이 가공 없이 활용하기 쉬운 형태(xml)로 제공된다.

식약처는 이번 정보 공개 이후에도 민간에서 요구하는 의약품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개방하여 올바른 의약품 안전 정보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정보는 의약품전자민원창구(ezdrug.mfds.go.kr)와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문서를 구조화하여 전자적으로 관리하기에 적합한 데이터 형식 중의 한 종류. 문서 DB 관리, 다른 시스템과 정보 교환 등에 적합(일반 사용자에게는 pdf, html 등으로 변환하여 서비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