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대약, 오는 17일 청와대 인근서 편의점약 저지 궐기대회 개최

대약이 편의점 안전상비약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를 연다.

대한약사회는 오는 17일 700여명의 약사들이 모인 가운데 청와대 인근에서 궐기대회를 진행해 편의점약 저지의 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영희 홍보위원장은 "품목을 교체 하겠다는 것은 겔포스나 스멕타의 질병치료제가 편의점으로 넘어가는 것으로 3만5000여개의 약방이 생기는 문제"라며 "약사들이 가만히 두고 볼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궐기대회를 시작으로 상비약 저지와 관련한 활동이 들불처럼 번져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실행위원장이 서울·경기 지부 등으로 선임 된 만큼 서울·경기의 임원, 회원들이 중심이 되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약은 최근 조찬휘 회장을 투쟁위원장으로,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과 최광훈 경기도약사회장을 실행위원장으로 선임하고 투쟁위원회를 조직한 바 있다.

투쟁위는 오는 17일 효자동치안센터에서 대한약사회 전국 임원 궐기대회를 갖기로 결정하고 이에 대한 계획 등을 준비 중에 있다.

현재 계획된 바에 따르면 초기 안으로 이번에 진행되는 궐기대회는 오후 2시 경부터 시작될 예정으로 전국 임원 중 약 720여명이 집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구호제창 및 투쟁 경과와 국내외 안전상비약 성분 피해사례에 대한 보고에 이어 안전상비약 품목 저지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대통령에게, 국민에게 드리는 글 등을 낭독하고 저지를 위한 결의문 채택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세부적인 내용이나 주요 계획 등이나 추가적인 대응전략 등은 차후 논의를 거쳐 완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