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강좌
공단 일산병원, 20일 제 13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일산병원 내과 주최 , 임상증례 발표를 통한 최신지견 공유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오는 20일(토) 오후 4시부터, '제 13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총 3부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일산병원의 내과계 의료진들이 직접 나서 의료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개원의들의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의 시간으로 마련된다.

1부에서는 일산병원 전동운 내과부장과 김태빈 내과의원장이 공동 좌장으로 나서 ▲궤양성 대장염의 치료(소화기내과 조용석 교수) ▲기침 환자의 진단과 치료(호흡기내과 박선철 교수)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이뤄진다.

2부에서는 심혈관센터 양주영 소장과 경기도 의료원 파주병원 김현승 병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심장 CT의 이해(심장내과 신상훈 교수) ▲제 2형 당뇨병환자의 약물치료-증례중심(내분비내과 송선옥 교수)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장기이식센터 신석균 소장과 황효주 내과의원장이 이끌어 가는 3부에서는 ▲만성 신질환 환자에서의 고지혈증 치료(신장내과 장태익 교수) ▲향균화학요법(감염내과 박윤선 교수)에 대한 강연과 토의 등 다양한 내과질환들에 대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강중구 병원장은 “ 일산병원은 개원의들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진료정보 공유를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매년 연수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며 “다양한 국내외 연구결과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최신치료와 그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이번 연수강좌가 궁극적으로 환자진료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강좌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이 부여된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